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끼발가락 통증, 굳은살, 소건막류의 치료

발질환/소건막류

by 아름다운 용 2021. 2. 16. 11:25

본문

대부분 무지외반증은 어느 정도 진행이 되어야 통증이 생기고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소건막류는 작은 변형에도 통증을 느끼기가 쉬운데 특히 아래쪽에 굳은살이나 티눈이 생기는 경구가 많습니다.

참고로 소건막류를 잘 모르신다면

소건막류란 새끼발가락, 5 족지의 중족골이 휘면서 바깥쪽으로 튀어나오게 되는데 이 부분을 이 신발에 닿으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소건막류가 생기는 원인은 하이힐처럼 굽이 높고 발볼이 좁은 신발을 많이 신으면 생깁니다.

처음에는 소건막류 변형이라는 것을 잘 모르고 그냥 굳은살이 생기고 티눈이 생긴 걸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 굳은살이나 티눈이 새끼발가락 변형 즉 소건막류가 원인이 되어 생긴다는 건 잘 모르시는 경우 많습니다.

소건막류가 있으면 발볼도 넓어 보여 보기에도 미워 보이고 특히 굳은살, 티눈이 생기면 보행에도 어려움이 생기게 되며 통증도 생기게 됩니다.

 

소건막류의 근본적인 치료는 수술로 가능합니다.

수술은 아프고 입원해야 되고 시간도 걸리고 다른 방법은 없나? 하시겠지만 이미 소건막류의 상태가 심하고 통증이 심하여 신발 신기가 불편하다면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증상이나 변형이 심하지 않다면 굽이 낮고 발볼이 넓은 운동화와 같은 신발은 신거나 깔창이나 실리콘 패드 등을 써서 증상을 완하 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소건막류의 예방을 위해서도 발볼이 넓은 신발은 신어야한답니다.

그러나 소건막류가 있다고 다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니에요.

무지외반증, 즉 엄지발가락은 보행에 큰일을 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더라도 변형이 있으면 수술을 하게 되지만 소건막류는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을 때 수술을 권합니다.

소건막류 수술은 5-6일 정도 입원기간이 필요하며 술수신발을 신고 생활하게 되며 약 6주간 착용 합니다.

운전은 4주 후부터 가능하세요

음주도 4주 후부터 가능하시고요 ^^

소건막류 진단 받고 신발 편하게 신으세요~

최경진정형외과의 빠른예약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m.footclinic.co.kr/Module/Reserve/MobileReserve.asp?ModuleID=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